전체제품

신도뉴스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신도산업 입니다.

상세 내용 표
제목 [보도자료] 신도산업, 주차블럭·차량 하부 긁힘 방지 위한 '소형고무주차블럭' 신제품 개발
작성자 신도산업 등록일 2020-12-21
주차블럭 높이 낮춰 차량 긁힘 방지
높이 9cm 소형고무주차블럭, 평균 약 12~13cm인 범퍼 높이 고급세단 전면주차 시 긁힘 없어
 

 

 

[이뉴스투데이 박기홍 기자] 우리의 안전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는 안전시설 용품이 오히려 차량 파손을 불러 일으켜 재산에 피해를 주는 경우가 발생한다.

일례로 경기도에 직장인으로 근무 중인 40대 A 씨는 가족과 외출 중에 전면 주차를 하다 범퍼가 파손됐다. 주차블럭(카스토퍼)과 범퍼가 맞닿았기 때문이다. 공공시설에 있는 주차장이라 책임 소지를 묻기에도 난감하고 본인의 부주의로만 보기에도 난감한 상황에 처했다. 서울에서 사업채를 운영하는 50대 B씨 역시 전면주차를 하다 새로 출고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차량의 범퍼가 주차블럭(카스토퍼)으로 인해 걸리는 경험을 했다.

안전시설물로 인해 오히려 피해를 받게 된 경우다. 이로 인해 피해 책임 보상의 소지도 불분명해질 수 있다.

이에 안전시설·용품 전문기업 신도산업(주)에서는 이러한 사고를 방지하고자 높이 9cm 소형고무주차블럭이 개발했다.



해당 주차블럭은 지면에서 범퍼까지 높이가 평균 약 12~13cm인 국내외산 고급세단 차량에 적합하며, 내구성이 뛰어난 탄력적인 고무가 주원재료로 만들어져 지하주차장을 비롯한 야외주차장에도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시인성이 우수한 반사체는 인서트 성형돼 차량이 바퀴면이 닿지 않아 파손이 되지 않고, 시인성이 우수해 야간에도 안전한 주차를 유도한다.

신도산업 관계자는 "소형고무주차블럭(높이 9cm)이 골프장, 호텔, 백화점, 마트 등에 설치돼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것" 이라고 전했다.

소형고무주차블럭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무사고몰'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기사원문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7359)

 

첨부파일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