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제품

신도뉴스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신도산업 입니다.

상세 내용 표
제목 드라이브스루(DT) 모두의 안전을 지켜주는 신도산업 과속방지매트
작성자 신도산업 등록일 2019-08-08

안녕하세요, 신도산업입니다.

 

 


 

 

 

 

 

 

차에서 내리지 않고 바로 주문하고 물건을 받을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Drive-Thru, DT, 승차구매점) 매장을 요즘은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커피, 패스트 푸드 뿐만 아니라 민원발급까지도 드라이브 스루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드라이브스루가 생기고 나서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발생하자

국토교통부는 자동차 출입이 잦은 사업장의 진출입로에 설치해야 하는 도로안전시설 종류를 구체화 하여 2018년 5월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드라이브스루(DT) 매장 앞에 반사경, 차량 출입 경보장치, 속도저감시설, 차량진입말뚝, 방호울타리 등을 설치하여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가 의무화 된것입니다.

 

 

 

 


 

 

 

드라이브스루DT 출입로에 설치된 신도산업 과속방지매트

 

실제로 드라이브 스루매장의 경우 차를 타고 집입을 한 후 건물주위를 돌아 나오는방식이다 보니 커브길에서 도로상황을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반사경을 설치해 주행 방향의 도로상황을 인지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드라이브스루(DT)에 보행자를 보호하기 위해 반사경과 신도산업 과속방지매트 설치

 

드라이브스루 진입로에 설치된 차량진입방지 말뚝 스텐볼라드

 

드라이브 스루 옆이 인도일 경우 차량이 인도로 돌진하거나 넘어오는것을 예방 할 수 있도록 차량진입 말뚝(볼라드)을 설치하는것이 안전합니다.

차량진입 말뚝(볼라드)을 주문 기계 앞이나 건물 주변에 설치하면 차량이 건물이나 기계에 충돌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 꼭 설치해야 하는 안전 시설물입니다.

또한 인도를 통과해 빠져나가는 경우 지나가는 보행자가 차량이 나오는것을 인지 할수 있도록 경보기를 설치하고,

과속을 막을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하여 운전자의 서행을 유도하고 주의를 환기시켜야 합니다.

드라이브스루(DT)에 설치된 신도산업 과속방지매트 

신도산업 과속방지매트의 경우 기존 과속방지턱보다 높이가 낮아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차량의 파손 위험을 줄이고 황색과 검정색의 고무 블럭을 교차로 설치하여 우수한 시인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실제로 많은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신도산업 과속방지매트가 설치되 있는 모습을 확인 할수 있었는데요,

운전자의 주의를 주고 서행을 유도하며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의 안전을 지켜주는 안전시설입니다.

드라이브스루(DT)에 설치된 신도산업 과속방지매트

 

 

 

앞으로 설치될 드라이브 스루에도 신도산업이 함께 하겠습니다!

​ ​ ​

 

 


 

 

첨부파일
목록으로